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심천면, 심천면지 출판 기념식 진행
기사입력  2019/12/06 [23:29]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영동군 심천면의 문화와 역사가 총망라된 심천면지가 출판됐다.

 

6일 면에 따르면 이날 심천면지 편찬 출판 기념식이 박세복 영동군수 박호식 심천면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및 출향인사,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렸다.

 

심천면지는 심천면의 역사와 전통 등의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면민의 열정이 모아 20164월 심천면지 발간 편찬위원회를 구성, 2017년 본격적인 면지 편찬작업에 착수하여 약 3년의 산고를 통해 완성됐다.

 

심천면지는 총 2권으로 1권에서는 심천의 역사와 자랑거리를 소개하였고, 2권에서는 심천 20개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640페이지 분량으로 구성됐다.

 

지역의 향토사 변화와 역사를 재조명하고 문화유산과 전통을 보존한 선조들의 얼과 혼을 기록한 심천면지는 집필방향, 자료 수집, 편집까지 온전히 주민과 위원회가 주도하여 만들었다.

 

이규삼 심천면지편찬위원회 위원장은 면지 발간사를 통해 슬기롭게 생활했던 주민들의 이야기와 치열했던 생존경쟁, 외침에 대항한 충효의 역사를 실어 과거와 현재의 기억을 잇고, 전통 문화와 아름다운 심천의 모습을 기록한 면지를 만들어 그 뜻을 후세에 전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심천면지는 총 2,000권이 출판됐으며, 군내 관공서와 면내 학교, 마을회관 등에 전달되어, 심천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