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보건소, 2019. 암 관리사업 2년 연속 최우수기관
기사입력  2019/12/09 [21:36]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이 2019년 충북지역 암관리 사업 평가대회에서 재가암관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엣 3번째 신강섭 충청북도 보건복지국장, 4번째 곽민주 주무관.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보건소(소장 임순혁)‘2019년 충북지역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재가 암환자 관리 부문에서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대회는 충청북도에서 주최하고 충북지역암센터가 주관하여 국가암 검진, 재가 암환자 관리 부문에 대하여 실적평가를 심사한 결과, ‘재가 암환자 관리부분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였다.

 

옥천군 보건소는 재가 암환자에게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 및 가족의 경제적심리적 부담감을 줄인 성과가 돋보였다.

 

핑크리본 자조모임, 장루 및 일반암 환자 자조모임을 구성하여 매월 1회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가 관리 능력향상, 환자간의 상호 유대감 형성 및 사회적 교류에 기여하고 있다.

 

옥천군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암환자 자조모임 및 암 예방관리 교육에 참여하여 주신 암환자 및 가족에게 감사한 말씀을 전하며, 지역주민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전에 국가 암 검진을 통한 조기 암 발견 및 건강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관리다.” 라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