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10 [21:1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진천군이 10일 생거진천복지관 다목적실에서 진천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및 2020년도 사업계획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한 진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면협의체 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41조에 근거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주민운동의 구심체로서 지역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9월 제1기를 시작으로 20189월 제2기가 위촉돼 현재 140여명의 위원들이 지역 사각지대의 소외이웃을 발굴·지원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댄스동아리의 화려한 벨리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활성화 유공자 표창, 7개 읍면 협의체 위원들의 우수사례 발표, 총평과 민관협력 발전방안 강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공유대회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올 한해 활동을 되돌아 보고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내년을 준비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