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국민권익위 공공기관 청렴도 2등급
8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9/12/10 [22:06]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이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2등급을 차지했다.

 

 

옥천군은 전국 60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외부청렴도 8.50, 내부청렴도 8.28점으로 종합청렴도 8.44점으로 2등급을 받아 8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종합청렴도 점수는 지난해 8.39점보다 0.05점 높은 수치이며, 전체 공공기관 평균(8.19)보다 0.25점 높다.

 

종합청렴도는 공공기관과 업무 경험이 있는 국민(외부청렴도), 공공기관의 공직자(내부청렴도), 전문가·정책 관련자(정책고객평가) 등이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와 부패사건 발생 현황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다.

 

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무원 상시 자가 학습 시스템을 도입하고 공무원의 부정과 비리 등의 사전 예방하는 자율적 내부통제활동을 실시하는 등 올바른 공직자 상 정립에 힘쓰는 등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박승환 옥천군 부군수는 청렴도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은 것은 전 직원이 청렴도 개선에 동참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정책을 통해 청렴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