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2019. 자원봉사자 대회 진행
기사입력  2019/12/10 [22:17]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은 지난 9일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괴산군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축하콘서트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돌이켜보는 자원봉사활동 영상 관람에 이어 해피데이 자원봉사 릴레이기 반납,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 안녕 ReAction 홍보영상물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군은 올해 자원봉사 릴레이사업 참여 단체를 50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효도하는 안전지팡이 프로젝트 운영과 함께 자원봉사 우수 사례발표인 이그나이트 대회를 개최하는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큰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대회에서는 올 한 해 열심히 활동한 자원봉사자를 시상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괴산읍 자치봉사회 한장순씨(61·) 11명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사랑 나눔을 적극 실천한 공으로 괴산군수 표창을 받았다.

 

 

또한 한국기능선수회 이봉철씨(64·) 5명이 감사패를 받았고, 괴산적십자 부녀봉사회 이은희씨(46·) 3명에게는 금배지가 전달됐다.

 

이와 함께 V클린 산행봉사단으로 활동한 장현실씨(52·) 15명에게 은배지가 주어지는 등 총 40명이 올해 자원봉사 유공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차영 군수는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펼쳐지는 자원봉사는 생활이 어려운 소외된 이웃들에게 커다란 희망의 등불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괴산이 실현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가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괴산군에는 187개 사회봉사단체에 속한 11175명이 자원봉사회원으로 등록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사랑의 점심나누기, 이동 목욕봉사, 가족봉사단 운영, 미용 및 발마사지 봉사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