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해양과학관, 충북 건립 확정
해양과학관 설계비 25억원 신규반영
기사입력  2019/12/10 [22:2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변재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청원구, 사진)‘2020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수정안에 충북도와 청주시의 주요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를 정부안 대비 약 343억원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10일 본회의를 통과한 2020년 예산안에는 국립미래해양과학관 설계비 25억원 신규반영, TBN 충북교통방송국 임시개국비 45.68억원 증액, 강소특구 사업화 지원비 36.5억원 증액, 무심동로~오창IC 국지도 건설비 20억원 증액,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비 170억 증액, 하수관로 정비비 45.97억원 증액(정봉동·율량동 30, 가덕 상대리·내수 구성리 15.97)이 추가로 반영되었다.

 

특히 변 의원은 지난 20168내륙지역 해양문화시설 확충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공동주최하는 등 바다를 접하기 어려운 충북도민들에게 해양과학 및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국립 미래해양과학관 설치 예산확보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변 의원은 전국에서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제주 제외) 충북에 맞춤형 교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9년도 예산에 충북교통방송국 건립 설계비 7억원을 신규 확보한데 이어 20년도에는 충북교통방송국 조기지원 예산을 정부안 대비 약 45.7억원 추가 확보하여 임시개국을 통한 교통안전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변 의원은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 기술사업화 육성 및 지원예산 역시 정부안보다 36.5억원을 더 확보해 강소특구의 조기정착과 활성화를 앞당기는데 힘을 실었다. 이에 앞서 변 의원은 오창과학산업단지가 강소특구에 지정될 수 있도록 과기정통부에 피력한 바 있으며 그 결과 지난 6월 청주 오창지역이 강소특구로 지정되었다.

 

변 의원은 이 밖에도 무심동로~오창IC 국지도 건설 및 충청내륙고속화도로(1~4공구) 건설 등 충북 도로교통 환경개선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예산 190억원, 지역의 수질악화 문제 개선을 위한 하수관로 정비예산 약 46억원(정봉동·율량동 30, 가덕 상대리·내수 구성리 15.97) 등 주민불편 해소 및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정부안 대비 약 186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변 의원은, “국립 미래해양과학관 건립은 충북도가 2010년부터 추진해오던 1순위 숙원 사업인 만큼 오래전부터 관계부처와 꾸준히 논의하며 챙겨온 사업으로 이번 예산확보에 감회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이어 충북도와 청주시 그리고 나아가 국가의 균형발전을 위한 예산이 집행되는 과정에서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사업 추진과정 역시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