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범덕 청주시장, 문화도시 조성 위한 행정력 집중 강조
기사입력  2020/01/06 [16:21]   김봉수 기자

▲ 한범덕 청주시장이 6일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행정력 집중을 주문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한범덕 청주시장이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행정력 집중 등을 주문했다.

 

한 시장은 지난 해 말 청주시가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뤘다라며 이제부터 5년간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되는데 문화제조창C를 중심으로 시민 참여로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되살리기 위한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지시했다.

 

이어 시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히 대비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내일 현 정부의 집권 4년차 국가 비전을 담은 신년사가 발표 된다라며 이와 함께 부처별 신년 사업 계획도 발표될 텐데 이를 눈 여겨 보고 직원 모두가 자기 분야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어현재 우리 시의 굵직한 역점사업이 오늘부터 설계공모가 시작되는 통합시청사 건립과 청주 공영도매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이라며특히 시청사 건립은 먼 미래를 내다보고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문화재를 만든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추진해 달라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 직원부터 쓰레기 분기 수거와 재활용품 수집에 솔선수범하고 시민들이 쉽게 분리수거에 동참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쓰레기 감량에 총력을 기울려 달라라고 힘줘 말했다.

 

이외에도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AI)·아프리카돼지열병 소독 예찰활동 철저’,‘선거 앞두고 공직자기강 확립’,‘정기 인사에 따른 행정공백 최소화등을 강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