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원대, 2019. 전국 대학혁신지원사업 우수사례 선정
기사입력  2020/01/16 [18:08]   임창용 기자

▲ 서원대 안준배 기획평가처장이 우수 혁신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서원대는 지난 14일 충북 청주시 H호텔 세종시티에서 열린 대학혁신지원사업 충청권 협의회 성과포럼정책워크숍에서 우수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아울러 16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에서 전국 143개 중 43개 대표 사례에 선정되어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전국의 143개 대학의 관계자 9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서원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사업비 총 100억 원 규모로 2019년부터 총 3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년도 사업비는 총 36억 원 규모로, 지난해 3월부터 대학의 중장기 발전 계획과 연계하여 혁신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선정된 대표 사례는 미래를 선도하는 Edu-Tech’ 기반 교육 중심대학 구축이라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목표에 따라 마련된 총 8개 프로그램 중에서 학생활동중심 수업, 혁신 교수법 5AL(Active Learning)’이다. 이로써 교육현장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혁신 교수법을 적용 및 응용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손석민 총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빠른 환경 변화와 사회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교육혁신 과제들을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수행해나갈 예정이다라며 혁신과 도전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탈바꿈하고 미래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중심 대학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