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경찰, 제21대 총선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설치
금품선・거짓말 선거 등 5대 선거범죄 집중단속
기사입력  2020/02/14 [07:20]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지방경찰청(청장 노승일),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62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금품제공, 허위사실 유포 등 선거범죄를 단속하고, 안정적인 선거치안 확보를 위해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개소하여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했다.

 

선거범죄 첩보 수집 및 단속을 강화하고, 일반 선거범죄는 물론, 당내 경선 시 불법행위 등도 철저히 단속하여 완벽한 선거치안을 확보하겠다는 각오다.

 

 

경찰은 5대 선거범죄를 중심으로 엄정 단속을 예고했다. 금품선거, 거짓말선거, 불법선전, 불법단체동원, 선거폭력을 5대 선거범죄로 규정했다.

 

5대 선거범죄 등 선거의 공정성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행위는 무관용 원칙(Zero Tolerance)’을 적용, 엄정 수사하고, 첩보입수 단계부터 수사 종결 시까지 적법절차를 준수하고 신고제보자의 비밀도 철저히 보호할 계획이다.

 

경찰은 가짜뉴스 등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후보자를 비방하는 사이버 선거사범에 대해서는 사이버수사대를 중심으로 전담 수사하는 등 엄정하게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노승일 충북지방경찰청장은 금일 개최된 현판식에서 이번 국회의원 선거가 그 어떤 선거보다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하며 경찰의 엄정한 수사를 당부하는 한편, 엄정한 정치적 중립자세 견지도 강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