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상천 제천시장, 185개소 교회 예배 자제 권고
기사입력  2020/03/17 [18:42]   최윤해 기자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18일 관내 교회 전체에 예배 자제를 권고하는 제천시장 서한문을 전달한다. 사진은 이상천 제천시장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18일 관내 교회 전체에 예배 자제를 권고하는 제천시장 서한문을 전달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현재 제천 관내 교회시설은 총 185개소로 100명 이상 대형교회 22개소, 100명 미만 163개소다.

 

서한문은 예배 및 집회 등 종교행사를 자제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 내 확산 차단을 위한 범시민적 노력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서한문 전달과 함께 마스크 9천개와 손세정제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현재 코로나19 대응 상황실 운영, 청사 및 종합병원 등에 열화상카메라 설치,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소독 등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없는 지역으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조속히 극복될 수 있도록 방역활동 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