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강화'
기사입력  2020/04/13 [10:28]   최윤해 기자

▲ 제천시청 전경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원 2명을 채용해 본격적으로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행위 단속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일부터 쓰레기 불법투기 지도 단속원을 채용하고 시청직원과 함께 특별단속반을 편성했다.

 

시 생활쓰레기 특별단속반는 지난 1일부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종량제봉투 미사용, 음식물쓰레기 불법투기 등에 대해 중앙시장, 내토시장, 동문시장 등 시내 중심시장을 위주로 계도·단속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그 결과 무분별하게 배출되던 쓰레기와 방치쓰레기는 현저히 줄었으며 재활용 분리배출 효과가 있었다.

 

특히 시는 특정기간에 집중적으로 추진했던 과거와 달리 주간뿐 아니라 불법투기가 이뤄지는 시간대인 야간시간대에도 상습무단 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계도 및 단속을 실시,증거물을 확보하고 현장 적발 시 위반확인서를 징구하는 등 과태료 행정처분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시장, 상가주변, 원룸 등 수년간 누적해온 불법투기 상습지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중단속 할 예정이다. 또 마트 앞이나 차량 등에서 담배꽁초·휴대쓰레기 투기행위도 단속 대상으로 포함했다.

 

시는 적발된 고의·상습적 불법투기 행위에 대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통해 엄중히 대처한다.

 

시 관계자는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과 철저한 재활용 분리배출 실천을 통해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 수 있다"며 "시민들 스스로가 쓰레기 분리배출 및 줄이기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단속지역을 시장 주변뿐 아니라 상가밀집지역인 장락동, 하소동, 청전동, 강제동으로 점차 확대하고 잘못 알려진 분리배출에 대한 올바른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