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학교 밖 청소년,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95.8% 합격
기사입력  2020/06/26 [17:58]   김봉수 기자

▲ 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2020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95.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사진은 검정고시 시험장 전경.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523일 치러진 2020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95.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검정고시 일정이 두 차례 연기되고, 센터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기존 대면수업이 어려워졌었다.

 

이에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동영상 수업을 제공했으며 시험 응시자 24명 중 23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우수한 결과를 낳았다.

 

특히 청소년지원센터는 시험 당일 청소년들을 시험장까지 안전하게 이송해 주었으며 간식주머니와 도시락도 준비해 수험생들이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K(17)상담 선생님과 멘토 선생님 지원으로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생겼고 센터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동영상 수업 덕분에 원활하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재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을 마치고 스마트교실 및 일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지원센터또는 국번없이 청소년전화 138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