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병옥 음성군수, 21년 정부예산 확보 중방부처 방문
기재부, 행안부, 농림부, 국토부 방문
기사입력  2020/06/29 [13:00]   김봉수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조병옥 음성군수는 2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군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는 내년도 정부예산안 편성을 위한 기재부의 본격적인 예산심의를 앞두고 조병옥 군수가 국비 확보에 직접 나선 것으로, 기재부 예산실 고위공무원과 면담을 하고 지역현안 사업들이 정부예산에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금번 기획재정부에 건의한 주요 국비 사업은 충청유교문화권 관광개발사업, 대풍산단 공공폐수처리시설 증설, 인곡산단 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 음성 하수관로 정비사업, 대소 하수관로 정비사업, 국지도 49호선 2차로 시설개량사업 등 내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시급한 현안사업들이다.

 

또한, 기획정재부 방문 뒤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국토교통부를 차례로 방문해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특별교부세 지원 건의, 일반조정교부금 배분기준 개선 건의, 환경 및 가축질병 재난 수요 유발 도축시설에 대한 보통교부세 지역균형(환경)수요 반영 건의, 국도 21호선 맹동 신돈교차로 연결램프 확장, 충청내륙고속화도로 음성 제2교차로 연결도로 개설, 국도38호선 지선 도로 개설, 중부내륙철도 지선(중부선) 연결 국가계획 반영 등을 건의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내년도 재정형편이 더욱 어려워 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민선7기 후반기 역점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한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