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교육지원청, ‘청렴움짤 공모전’ 마무리
기사입력  2020/07/03 [07:16]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남)7110시 대회의실에서 지난 6월 실시한 청렴움짤 공모전 우수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청렴움짤 공모전은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청렴의 가치를 요즘 인터넷상에서 인기 있는 움짤(움직이는 사진이나 그림, 동영상)로 만들어, 직원들이 청렴을 즐겁게 공유·실천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청렴, 부패 방지, 갑질 근절 등을 주제로 총 13개의 청렴움짤이 공모되었다. 이중 우수작 4개를 시상하였다. 최우수작은 보건급식팀이 응모한 청탁, 아직도 한 번쯤은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가 선정되었다. 흰색 와이셔츠가 부정부패에 의해 검은색으로 변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우수상은 체육급식팀의 청렴맨’, 장려상은 중등교육팀의 청탁금지’, 아차상은 특수교육팀의 뿌셔뿌셔가 선정되었다.

 

청렴움짤 제작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연기하고, 영상을 촬영·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청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 이번 공모전은 청렴에 대한 관심을 새로운 형태로 표현해보는 시도여서 뜻깊었다.

 

조성남 교육장은 재미와 의미를 담은 우수한 작품을 만든 직원들의 창의력에 놀랐고, 청렴이란 주제로 한마음이 되어 협업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처음 시도해보는 청렴움짤 공모전이 단양교육지원청의 청렴 이미지를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어 기쁘고, 이번 공모전 작품으로 청렴문화가 확산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