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청년저축계좌 사업 2차 신규가입자 모집
7월 1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2020/07/07 [18:18]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은 차상위계층 청년 목돈마련을 돕기 위한 청년저축계좌 2차 신규 대상자를 71일부터 719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현재 근로 활동 중이며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50%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차상위계층 가구의 청년(15세 이상 39세 이하)이다.

 

현재 법정차상위자로 관리 되는 대상이 아니어도 신청은 가능하며 조사 후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차상위계층 이하에 해당되면 가입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된 후 매월 10만원씩 저축하고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며 교육 이수 및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본인저축액(360만원)과 근로장려금(1,080만원)을 합산하여 최대 1,440만원과 이자를 지급받는다.

 

별도의 구비서류(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등)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방문 전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읍은 복지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강호연 주민복지과장은 청년저축계좌사업을 통해 차상위계층 청년의 자산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발굴·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