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7월 정기분 재산세 70억 부과
기사입력  2020/07/08 [10:00]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은 7월 정기분 재산세로 70억 원을 부과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주택과 건축물 32,306건에 대해 7월 정기분 재산세로 70억 원을 부과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31,492건 보다 814건이 증가한 것으로 전년도 부과액 66억 원보다 4억 원이 증가해 전년대비 6% 늘어난 수치며, 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까지 포함하면 121억 원에 달한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1) 현재 소유자에게 매년 7월과 9월에 부과되며, 7월에는 건물주택(1/2)이 과세대상이고 9월에는 토지주택(1/2)이 과세대상이다.

 

다만, 주택분 재산세는 연세액 본세 20만원 이하는 7월에 한꺼번에 부과되며 20만 원이 넘는 경우에만 7월과 9월에 각각 1/2씩 부과된다.

 

또한 주택을 포함한 건물에 과세되는 지역자원시설세와 재산세금액의 일정비율로 계산된 지방교육세도 포함돼 부과된다.

 

재산세 본세가 250만원 초과 시에는 납부할 세액의 일부를 납부기한이 지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분할납부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생산차질 및 판매부진 등으로 사업에 현저한 손실을 입은 업체 및 착한 임대인에 동참하는 건물주는 납부기한을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징수유예를 신청할 수 있다.

 

납부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이며, 금융기관을 방문해 직접 납부하거나 위택스, 지로, 농협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ARS전화, CD/ATM(현금자동입출금기) 등으로도 납부가 가능하며, 모바일앱 고지서를 신청한 경우는 스마트폰으로 직접 납부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세정과 또는 진천읍행정복지센터 재무팀, 덕산읍행정복지센터 재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재산세는 지역경제와 주민복지를 위해 사용되는 소중한 재원임을 감안하시고 납부기한 내에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