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노인 맞춤돌봄서비스 제공 통한 노인복지사업 활성화
집중호우로 인한 안전 확인 서비스 강화
기사입력  2020/08/13 [12:21]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지난 2일부터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관내 곳곳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여, 노인맞춤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3개 기관에서는 2일부터 어르신들의 안전 확인 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관내 생활관리사 138명은 돌봄서비스 제공 대상자에게 안전확인을 하였고, 도로침수, 산사태 등으로 방문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에게는 유선 안부 확인을 통해 우선적으로 안전한 곳에 대피토록 유도하는 등 특별 관리를 하였다.

 

 

이에, 주택침수 피해를 입은 어르신들은 발 빠르게 이웃집과 자녀집으로 안전하게 대피하여 단 1명의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서비스 지원을 받는 김모 어르신은 예상치 못한 폭우로 많이 놀랐으나 계속해서 안부 확인을 해 주어 안심이 되었다.”고 하시며 연신 고마움을 표시했다.

 

노인장애인과(과장 유재숙)에서는 코로나 발생 이후 연달아 집중호우가 지속되면서 사회적 연결고리가 약해진 어르신들에게 말벗안부확인, 안전 확인 및 생활교육, 후원품 연계 등 돌봄 서비스를 강화하여 어르신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