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의회, 용담댐 방류 피해 보상・재발방지책 촉구
용담댐 방류에 따른 하류지역 피해방지 건의안 채택
기사입력  2020/09/17 [20:15]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옥천군의회(의장 임만재)에서는 917일 개의한 제282회 옥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용담댐 방류에 따른 하류지역 피해방지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여 피해의 원인을 밝히고 피해액 전액 보상과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유재목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건의안에서 82,300만톤을 담수하고 있는 용담댐은 역대급의 장마와 국지성 집중호우가 수시로 내린 올해 같은 경우 유량을 면밀히 관찰하고 수문관리를 철저히 했어야 함에도, 저수율이 90%를 넘긴 81일부터 4일에는 초당 평균 92.2톤을 방류하다 8일에는 초당 2,919톤을 방류하여 4개군 204동의 주택과 745ha의 농경지가 침수되는 등 용담댐 하류지역에 발생한 피해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업무를 소홀히 한 결과로 명백한 인재라 주장했다.

 

옥천군의회 의원 일동은 용담댐에서 뒤늦게 방류한 원인을 면밀히 밝히고, 침수로 인한 피해액을 전액 배상하며, 이러한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항구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용담댐과 대청댐과의 유기적인 운영방안과 물관리 매뉴얼을 즉각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의회는 이날 채택한 건의문을 청와대와 국회,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등 관련기관에 송부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