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보건소, ‘무료 의치(틀니)’ 지원
저소득 어르신 25명 대상
기사입력  2016/01/29 [23:10]   임창용 기자

 

▲ 제천시보건소는 저소득층 어르신 25명에게 무료로 의치(틀니)를 제공하는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 제천시보건소(소장 박혜숙)가 저소득층 어르신 25명에게 올해에도 무료로 의치(틀니)를 제공하는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건소 무료 의치(틀니)사업은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하여 2015년까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틀니를 할 수 없어 음식물 섭취가 어려웠던 어르신 992명에게 의치를 지원했다.

 

의치를 장착하신 어른신들께서는 구강기능 회복으로 즐거운 식생활을 영위하고 자신감 회복과 활기찬 노후생활로 구강건강은 물론 전신건강이 향상되어 한층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반응이다.

 

2016년도에는 사업비 4천500만원의 예산으로 25명의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의치를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 신청 자격요건으로는 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이며 신청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에 의해 2월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해 관할 보건(지)소에서 구강검진을 실시하여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는 제천시치과의사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치과의원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의뢰할 예정이다.

 

단, 기존에 보건소에서 무료의치 지원을 받은 수혜자나 만 70세이상 의료급여 및 건강보험 혜택을 받아 틀니를 하신 경우는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보건소 의치(틀니)사업은 2016년 7월 1일부터 만 65세이상 건강보험이 적용됨에 따라 노인의치 국비사업은 2016년 6월 30일로 종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 641-3258)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