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충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시, 기아자동차 충주출하장 착공
서충주신도시 내 500억 투자, 70명 신규고용
기사입력  2016/07/26 [08:07]   김봉수 기자
▲ 서충주신도시 내 기아자동차 충주출하장이 착공을 시작했다. 사진은 기아자동차를 방문한 조길형 충주시장과 일행 모습.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지난 1월 충주시와 서충주신도시 내 출하장 건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한 기아자동차가 25일 출하장 건설의 첫 삽을 떴다.

 

충주메가폴리스에 건설하는 기아자동차 충주출하장은 기아자동차가 5년 만에 새롭게 건설하는 것으로, 올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주출하장은 전국에 산재돼 있는 7개 출하장의 핵심 허브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향후 월 5천대 이상이 출고될 예정으로, 전국에 충주시장 명의의 임시번호판을 달고 운행하게 돼 충주를 전국에 알리게 된다.

 

최근 신규 자동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출하장을 직접 방문해 차를 인수해 가는 경향이 늘고 있어 충주출하장을 찾는 많은 고객들로 인해 서충주신도시가 활성화됨은 물론, 나아가 관광 및 지역상권 활성화 등 충주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자동차는 5개월간의 설계준비기간을 거쳤고, 충주첨단산업 내 69,421㎡ 면적에 500억원을 투자해 출하장을 건설하며, 70여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할 예정이다. 앞으로 출하장 건설을 시작으로 충주시와 동반성장할 수 있는 부품사업, 서비스센터 설치 등 관련 사업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기아자동차의 투자는 조길형 충주시장이 기아자동차를 직접 방문해 관계자를 설득하고 충주시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등 그동안 투자유치를 위해 전방위적인 세일즈 행정을 펼친 성과로 나타났다.

 

김진수 기업지원과장은 “기아자동차 출하장이 성공적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와 상생 협력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인구 30만의 중부내륙권 핵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