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영호 청주시의회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 협의회장에 선출
기사입력  2016/10/31 [20:17]   김봉수 기자
▲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는 31일 제196차 시·도 대표회의를 개최하고 제7대 후반기 1대 회장에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을 선출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의회 황영호의장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 협의회장에 선출돼, 제7대 전국시군자치구의의회 의장협의회를 1년간 이끌게 됐다.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는 31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제196차 시·도 대표회의를 개최하고 제7대 후반기 1대 회장을 선출했다.

 

전국 15개 시·도 대표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에서 황영호 청주시의회의장은 참석한 시·도 대표 회장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됐다.

 

이날 선출된 황영호 신임 대표회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및 유급보좌관제 실현, 지방의회 의원선거 소선거구제 전환,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한 지방의원 보수 현실화, 전국지방자치단체장 협의회와의 동등한 위상 확립 등의 공약을 제시하여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영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국 지방의회의 단합된 하나의 목소리를 통해 지방의회 의원의 권익향상과 지방의회의 여건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황영호 청주시의회의장이 충북 시군의회 의장으로써는 처음으로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을 대표하는 직책을 맡음으로써 청주시와 청주시의회의 위상을 전국적으로 드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