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찾아가는 우리동네 산부인과’ 운영
기사입력  2016/12/23 [09:18]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우리동네 산부인과’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이 산부인과가 없는 면지역으로 직접 찾아가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우리동네 산부인과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영동병원 산부인과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산부인과 전문의, 간호사, 보건소 출산업무 담당자 등 6명으로 구성된 진료팀을 운영하고 있다.

 

10개 면을 2개권역으로 나눠 매월 2회 순회 하여 임산부 산전관리, 부인과 초음파 검사와 혈압, 당뇨검사,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한다.

 

특히 이동 차량에 초음파검사 기기를 탑재해 산전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검진 장소까지 방문하기 어려운 임산부 및 출산가정은 직접 찾아가서 진료와 상담 병행하고 있다

 

올 한해 임산부, 분만가정 및 부인과 등 562명에게 진료와 상담서비스를 제공 했으며, 부인과질환 이상 소견자 63명에게는 조기발견 후 적기 치료 할 수 있게 해 주는 등 지역의 건강지킴이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교통이 불편한 지역을 찾아가 임산부 및 취약계층 여성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임산부 및 여성들의 건강증진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이다.

 

나은규 보건소장은 분만취약지역의 의료혜택을 확대해 아기 울음소리로 행복한 영동을 만들고 아기 낳기 좋은 환경을 만들도록 온 힘을 다해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을 실현하겠다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