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통합산업단지관리공단 발족···9개 산단 통합관리
유마영 초대 이사장 취임
기사입력  2017/01/06 [07:23]   김봉수 기자
▲ 청주시통합산업단지관리공단 개소식과 초대 이사장 취임식이 5일 옥산산업단지 내 공단사무소에서 열렸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청주시는 앞으로 조성예정인 산업단지 9개를 통합관리하고 효율적인 발전을 추진할 청주시통합산업단지관리공단 개소식을 5일 가졌다.

 

이날 현판제막식은 옥산산업단지 내 공단사무소에서 열렸다.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한 관계기관과 회원기업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대 이사장 취임식도 함께 가졌다.

 

유마영 초대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청주시통합산업단지는 뛰어난 주변 환경을 바탕으로 전자, 화학, 금속, 섬유, 제지 등 국내 대표기업 및 중견, 중소기업체들이 집적, 중부권에 위치한 핵심 산업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관리공단은 앞으로 청주시통합산업단지가 단순히 중부권의 모범적인 산업 단지에 머무르지 않고 국내 전역에서도 각광받는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동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유 이사장은 회원기업 간 정보교류와 기술제휴촉진은 물론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산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지역경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청주시통합산업단지는 청주지역 내 옥산면, 오창읍, 현도면, 내수읍 일대 약 211의 산업단지공간이 조성됐으며, 관리공단 출범 후 앞으로 조성예정인 산업단지를 포함한 총 9개의 산단을 통합관리하게 될 예정이다.

 

새로 출발한 관리공단은 입주 업체를 지속적으로 선별·관리하고 상호 간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와 기술제휴 촉진, 목적별로 특화된 협의회 구성 등 각종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 각종 기술개발자원을 활용한 R&D지원이나 인력지원사업, 다양한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과 건의 등 민원창구 역할과 일부 행정기능 대행을 전개해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힘을 보탤 방침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