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옥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옥천군, 화요일 야간 민원서비스 ‘호응’
지난해 야간 민원실 55건 처리-여권 관련 85%
기사입력  2017/01/18 [19:57]   임창용 기자

 

▲ 옥천군이 운영하고 있는 ‘화요야간 민원서비스’가 군민과 관내 직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화요야간 민원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직장인.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옥천군이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화요야간 민원서비스가 군민과 관내 직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매주 화요일 업무시간 종료 후에도 생활과 밀접한 각종 민원을 접수처리해 직장인 등의 편의를 돕고 있다민원종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인감증명서 발급, 토지관련 제증명 발급, 여권 접수 및 교부 등 총 17종에 이른다.

 

이 중 최고의 인기 민원은 여권 발급서비스다. 지난해 야간민원 서비스 이용자 55명 중 85%47명이 여권 관련 민원을 신청했다여권 발급은 본인이 직접 방문해 신청해야 하고 최근 해외여행자들의 증가로 그 수요가 계속 늘고 있는 민원이다.

 

지난 17일 야간 민원실을 찾은 황기남(45.)씨는 직장인이라 평일 낮에 시간 내기가 어려웠는데, 화요야간 민원서비스 덕 뿐에 쉽게 여권을 발급받았다고 말했다.

 

옥천군 화요야간 민원서비스는 동절기(11~2) 오후 8시까지, 그 외 기간에는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여권발급 신청자에게는 원하는 곳 어디서나 여권을 받을 수 있는 등기우송(유료),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신청 원스톱서비스, 전자여권 칩 보호용 여권커버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연철 복합민원팀장은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