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주 금가초, 교육부 주최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 선정
기사입력  2017/01/18 [22:42]   임창용 기자
▲ 충주 금가초등학교가 교육부 주최, 제8회 방과후학교대상 시상식에서 ‘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됐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주 금가초등학교(교장 강순희)18일 더케이호텔서울 3층 거문고홀에서 열린 교육부 주최, 8회 방과후학교대상 시상식에서‘100대 우수 방과후학교'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수상했다.

 

시골의 작은 학교인 이곳 금가초등학교에서는 아동들의 꿈과 끼 발산을 위한 금가 T.O.P. 명품방과후학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2013년에서 2014년까지 2년 연속 충주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 우수상수상과 2015충북 방과후학교 Best-School’에 선정된 바 있다.

 

2008년부터 학생 수의 급격한 감소로 2010년 폐교 대상교가 되었던 금가초등학교는 2010년부터 명품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승마, 골프, 플루트, 첼로 등의 고품격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차별성을 내세워 운영한 결과 이제는 학급 수 약 2배 증가’, ‘학생 수 약 5배 증가라는 가시적인 성과들을 보여주며 떠나고 싶은 시골 학교에서 다니고 싶은 명품 학교로의 성공을 보여주며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