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증평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증평좌구산 휴양랜드, 줄타기 코스 내달 6일 개장
기사입력  2017/02/24 [19:32]   김봉수 기자
▲ 증평좌구산 휴양랜드의 좌구산줄타기가 임시운영을 마치고 다음달 6일 정식 개장한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증평좌구산 휴양랜드에 위치한 좌구산줄타기가 겨울임시휴장기간을 마치고 다음달 6일 정식 개장한다.

 

군은 휴장기간동안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등 개장 맞춰 모든 준비를 마쳤다. 또 유관기관과 연계해 월 1회 이상 운영요원에 대해 안전교육도 실시했다.

 

군은 지난해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임시 운영했다. 임시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미비점을 보완해 이번에 정식 개장한다. 임시운영기간동안 178명이 이용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운영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6일간이며 월요일은 휴장한다. 1인당 이용요금은 일반 30,000, 청소년 25,000원이다. 좌구산휴양랜드내 위치한 휴양림, 휴양촌, 캠핑장이용객과 증평군민에게는 10~50%의 할인혜택이 있다.

 

좌구산 줄타기는 좌구산 휴양림 내 천문대주차장에서 휴양림 입구의 점촌마을까지 1.2km의 길이 5개 코스로 조성됐다.

 

현재 좌구산 휴양랜드는 1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오토캠핑장, 국내 최대 규모인 지름 356mm 굴절망원경을 보유한 천문대, 사계절 썰매장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연간 30여만명이 다녀가고 있다.

 

군은 이번 좌구산 줄타기의 정식개장을 통해 앞으로 완공예정인 길이 230m 좌구산 보도현수교, 12일 병영체험 시설과 함께 좌구산 휴양랜드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