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청년창업 최대 500만원 지원
기사입력  2017/03/22 [00:35]   임창용 기자

 

▲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오는 30일까지 충북대와 도내 타 대학에 재(휴)학 중인 대학(원)생 팀을 대상으로 ‘2017년 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오는 30일까지 충북대학교와 도내 타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팀을 대상으로 ‘2017년 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

 

‘17년도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창업동아리는 대학 내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활성화하여 지역 내 우수 청년 창업 기업 발굴을 위한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아리 활동 지원 기간은 1741일부터 18131일까지 총 10개월이며 단계별 활동에 따라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고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창업 지원은 Start Growth Core의 순서로 진행된다. Start 그룹은 사업계획서 보완단계로 사업계획서를 작성 및 보완하고 아이템을 구체화한다. Growth 그룹은 시제품 제작 단계로 아이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과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을 한다. Core 그룹은 창업 및 마케팅 단계로 사업자등록증이 완료되고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단계를 말한다. 그룹 순차적으로 활동이 진행되며 상시적인 평가를 통해 그룹 상승 및 추가 지원금 부여가 가능하다.

 

창업 동아리에 선정되는 학생들은 창업 마일리지(창업 장학금, 해외 연수 기회)와 창업 활동 공간, 수시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지원 등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창업동아리 지원은 동아리 구성원이 3~5인이고, 창업 아이템과 창업 동아리실 공간을 보유하며 지도교수를 1인 이상 두고 있을 때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충북대학교 혹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충북대학교 창업지원단 창업교육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작년 싱가포르 난양공대에서 열린 ‘Global Startup Innovation Program’에서 충북대 창업동아리 ‘PLANTATO’는 식물 추출물을 이용한 비누와 화장품을 발표해 Best Innovation Award를 수상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