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12회 신바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 진행
기사입력  2017/03/23 [20:35]   김봉수 기자
▲ 진천군은 23일 제12회 신바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를 개최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건전한 노인건강문화 및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12회 신바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를 23일 화랑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노태근 진천군노인회장 등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발표회는 대한노인회진천군지회에서 주관하며 총 7개팀이 참여해 그 동안 익힌 건강체조, 기체조, 스트레칭 등 연습할 율동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상호간 댄스를 즐기며 흥겨운 화합의 자리를 가졌다.

 

특히 14개 팀 중 덕산보건지소팀(행복충전), 혁신도시보건지소팀(신나는혁신줌바), 초평보건지소팀(두타산에코힐링), 문백보건지소팀(신기환), 백곡보건지소팀(우리모두 대박났네!!), 이월보건지소팀(화풍이월), 광혜원보건지소팀(광혜원실버퀸) 7개 팀이 이번 발표회에 참여하였다.

 

또한 군민들이 한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체조공연을 감상하며 참가팀에 대한 응원은 물론 초청가수 공연과 레크레이션을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달환 보건소장은 이번 발표회가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물론 발표회를 통해 자아성취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어르신들이 보다 활동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65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 동안 각 읍·면 경로당에서 전문강사 및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들의 지도아래 건강체조, 기체조, 스트레칭 등 어르신들의 관절운동과 치매 예방을 위한 체력수준에 맞는 건강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