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시도의회의장, 지방분권 실현 요구 한 목소리
기사입력  2017/03/29 [21:27]   임창용 기자
▲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9일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9일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열고 각계각층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청취했다.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지방분권 촉구하는 퍼포먼스(수건 펼치기)를 시작으로 지방분권형 개헌 추진방안 및 과제, 지방재정 확충 및 건전화 방안,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자율성 강화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학계와 시민단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 토론을 진행하며 지방분권의 필요성과 구체화 방안에 대해 상호 교류·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협의회는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2차 임시회를 갖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공동협력, 공공비축미 우선 지급금 차액 환수조치 철회 건의, 예산안의 의회 제출기한 조정(예년 1111일에서 111일로 10일 단축) 건의안 등 안건을 상정해 채택했다.

 

협의회 사무총장인 김양희 충북도의장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중앙·지방 모두 변화와 쇄신이 절실한 시점에 와 있다, “이제 중앙집권적 통제가 아닌 자율과 분권을 통해 지방의 잠재력을 최대한 키워내 국가발전의 원동력으로 재창출하는 중앙-지방의 상생적 모델이 조성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진정한 지방자치에 대한 지역민들의 염원이 개헌 및 관련법 개정 등을 통해 반드시 제도적으로 뒷받침 받을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도 국회 등 관련기관에 대한 건의활동을 적극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