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승훈 청주시장, 내년 국비 확보 잰걸음
기사입력  2017/04/19 [20:48]   김봉수 기자
▲ 이승훈 청주시장이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하고 각종 현안사업을 설명했다. 사진은 기재부 예산실장 면담 모습.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충북 청주시가 서울~세종 고속도로 등 현안사업과 내년도 국비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나섰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19일 관계 공무원 20여명과 함께 기획재정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를 방문해 각종 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현안 및 국비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이 시장은 기재부 박춘섭 예산실장을 면담해 서울~세종 고속도로 청주경유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도 25호선(지북동~고은사거리) 도로 확장 공사 설계비 10억 원 등에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환경부에서 면담한 내용은 산업단지 완충 저류시설 설치사업 설계비 11억 원, 청주 공공하수처리시설 차집관로 개량사량 사업 39억 원,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 설계비 5억 원 등 국비지원이다.

 

이어 국토부를 방문해 서울~세종 고속도로 청주경유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도 25호선(지북동~고은사거리)도로 확장 공사 설계비 10억 원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산자부를 방문해 산업단지 통합 ESS 구축사업 80억 원, 반도체융합부품 실장기술 지원센터 구축 사업 15억 원 등에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앞으로도 사업 담당 중앙부처와 기재부를 수시 방문해 지역현안 사업의 필요성 및 시급성을 설명할 것이라며 지역 국회의원은 물론 출향 인사들에게도 협조를 요청하는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