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 지북정수장 진로체험 운영
전국 최초 상수도분야 진로체험기관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17/06/19 [21:19]   임창용 기자
▲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가 상수도 분야에서는 전국 최초로 교육부의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지난 14일자로 상수도 분야에서는 전국 최초로 교육부의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진로체험기관 인증을 신청하여 서면 및 현장 실사, 권역별 인증 후보기관 선정 후 중앙 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

 

진로체험이란 학생이 직업 현장을 방문하여 직업인과의 대화, 견학 및 체험을 하는 직업체험, 진로캠프진로특강 등 학교 내외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활동이다.

 

청주시의 지북정수장 상수도 탐방 프로그램은 상수도 현황 청취, 홍보영상물 시청, 정수 처리과정, 시설물 관람, 수돗물 시음, 업무 특성별 진로체험 문답 등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견학생들의 쾌적하고 알찬 견학환경 조성을 위하여 지난해 홍보 영상물과 현황판을 새로이 제작하였으며 홍보실은 물론 청사 외부에 둘레길, 벤치, 파고라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갖추었다.

 

한편, 청주시 상당구 목련로 62번길 77 일원에 1,240억여원을 들인 지북정수장은 부지면적 214074에 관리청사, 약품투입동, 급속여과지동, 송수펌프동, 탈수기동을 갖추고 있으며 하루 평균 95,000여톤의 수돗물을 생산하여 청주시민에게 공급하고 있다.

 

진로체험 신청은 상수도사업본부 정수과, 인터넷 사이트 꿈길, 청주시청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이중훈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지북정수장을 실속있는 진로체험 학습장으로 운영하여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상수도에 대한 열린 행정으로 으뜸청주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