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자동차연비센터, 전기차충전소 개방
기사입력  2017/08/16 [21:09]   김봉수 기자
▲ 진천군 소재 한국에너지공단 자동차연비센터는 전기차충전소를 무료로 개방해 운영하고 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 소재 한국에너지공단 자동차연비센터는 전기자동차의 보급 확대 및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전기차충전소를 무료로 개방해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자동차연비센터(충북 진천군 신척산단315)에 설치된 개방형 충전소는 급속 및 완속 충전기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급속 충전기는 멀티 방식으로 DC차 데모, AC3, DC 콤보 등 세 종류의 충전 케이블이 장착되어 있다. 특히 급속충전기는 충전 소요시간이 약 30분 정도에 불과해 이용에 매우 편리하다.

 

자동차연비센터 이중엽 센터장은 진천군 관내에 전기차 충전소가 부족하여 주변 신척·산수산단 입주기업이나 주민들이 전기차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컷을 것으로 생각됐다면서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전기차의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차충전소를 무료개방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에서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대당 2,200만원(1,400,400,400)의 예산을 지원해 올 연말까지 총16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할 예정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