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 자연휴양림,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 순항
기사입력  2017/10/23 [08:16]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지원해 지난 7월 착공한 산림습지로 다함께 무장애나눔길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추진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무장애나눔길은 산림복지 혜택에서 소외된 장애인, 어린이, 임산부 등 교통약자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의 혜택을 다함께 누릴 수 있도록, 휠체어, 유모차 등이 다닐 수 있는 데크로드, 쉼터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녹색기금 37천만원과 군비 15900만원 등 총사업비 52900만원이 투입돼 조성된다.

 

현재 부지정리 및 무장애나눔길 조성을 위한 배수로 작업이 완료되었고 데크로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특히 교통약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완만한 경사의 나눔길을 조성하고 있으며, 곧이어 황토길과 광장 포장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지역을 대표하는 산림휴양시설인 생거진천 자연휴양림 내 위치한 산림습지의 무장애나눔길 조성을 통해 식생·소생물체가 서식하는 우수한 생태환경에서 교통약자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방침이다.

 

진천군 관계자는 “11월 완공 예정인 무장애나눔길을 교통약자층, 휴양림 방문객 등 전국민에게 무료 개방하여 녹색휴식공간으로 이용 및 자연친화적 공간에서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생태체험을 통한 자연교육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