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포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17/11/04 [21:56]   임창용 기자

 

▲ 제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개막식이 지난 3일 진천군 화랑관에서 화려하게 열렸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세계 청소년의 무예 축제이자 인류의 무형유산인 무예를 차세대에 계승 전달하는 중요한 매개체가 될 제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개막식이 지난 3일 오후 7시 진천 화랑관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WMC위원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 대회장인 송기섭 진천군수, 김병우 도교육감과 초청 내외빈, 선수단, 일반관람객 등 1,0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식전공연에 이어 안재덕 진천군의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본행사가 시작됐다. 태극기 입장, 종목 임원과 선수단 입장, 기수단 입장, 대회기 입장이 뒤를 이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대회는 무예를 통해 국가와 종교, 이념을 떠나 서로의 정신적 가치와 문화를 이해하고 포용하며 세계 청소년들이 하나가 되는 화합과 조화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병우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무예의 무, 도는 예술과 도의 경지를 지향하는 경기이다, 바로 몸의 예술과 몸의 철학이라 할 수 있다,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에게 인류의 무형 유산인 전통 무예의 가치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건전한 삶을 향한 꿈과 의욕을 일깨워 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마스터십의 정식 경기는 4일부터 시작됐다. 대회는 오는 7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진천화랑관과 우석대학교체육관에서 열리며, 정식종목인 크라쉬와 합기도는 10개 체급에서 승부를 겨룬다. 용무도 12, 무에타이 17개 체급이 경쟁하며, 특별종목인 연무경기 18개와 기록경기 24개에서 청소년 무예인들이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뉴스아래의 원본기사 보기 : 충북브레이크뉴스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