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시청 직원 대상 안보교육 진행
장경석 전 육군항공작전사령관 초청, 공직자의 안보의식 정립
기사입력  2017/12/09 [16:10]   임창용 기자
▲ 제천시는 지난 7일 시 공직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는 지난 7일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직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북한의 잦은 도발과 국내외 안보 환경 변화에 대처해 공직자들의 안보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장경석 전 육군항공작전사령관을 초청해 북 핵·미사일 위협과 우리의 현실이란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장경석 전 육군항공작전사령관은 북한의 계속되는 미사일 발사와 핵 실험, 주변 외교 안보의 급격한 변화 등 불안한 상황 속에서 공직자가 굳건한 안보의식을 갖고, 시민과의 안보 공감대 형성을 통해 비상대비태세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강에 참석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으로 국가 안보를 위한 공직자의 역할을 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그 어느 때보다 각자 위치에서 변화되는 국내·외 안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이근규 제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올바른 안보 의식 정립으로 의병의 고장 제천이 안보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