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사례 보고회 진행
기사입력  2018/01/09 [17:11]   임창용 기자
▲ 충북교육청은 9일 오후 ‘2017.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사례 성과보고회’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은 9일 오후 130분부터 오후16시까지 충북교육정보원 시청각실에서 ‘2017.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사례 성과보고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보고회는 도내 초··고 학부모, 관리자, 업무담당교사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 2017.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 학교와 유공교사에 대한 시상식, 충북교육청 2017. 학부모 지원 사업 운영성과 발표,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교육부가 선정한 2017.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 학교와 학부모회에 장관표창 전수를 했다. 우수 학교는 동화초, 탄부초, 속리산중, 율량중, 구정초, 용원초이고 학부모회는 국원고 학부모회이다.

아울러 제천덕산초중 학부모회에는 교육감상 시상이 있었다.

 

또한, 유공교사로 선정된 성화초 이순화 교사에게 교육부장관상 표창을 전수하고 동화초 장경필, 탄부초 김인옥, 속리산중 김희경, 율량중 김지연, 구정초 황원희, 용원초 정희수, 국원고 김영헌 교사에게 교육감상을 시상했다.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 활동사례로는 동화초-학부모교육 활성화, 속리산중-학부모동아리 지원, 용원초-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 국원고-학부모회 학교 참여 등 4분야로 나누어 발표가 있었다.

 

이날 보고회와 함께 학부모 교육 자료집 배부, 학부모 활동사례 전시회 등 부대 행사가 이루어졌다.

 

학부모 교육 자료집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인재가 될 자녀육성을 위한 인성교육, 학습지도, 진로교육, 안전교육, 교육정책 안내 등으로 구성되었다.

 

전시회에서는 지난 1년간 학교별 지역특성을 살린 교육활동 사진, 학부모 동아리활동 작품, 학부모 교육 참여활동 포트폴리오 등이 전시되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서 학부모들이 다양한 교육 참여 사례를 공유하고 올바른 학부모 교육 참여 성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