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청주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올해 대설주의보 발령..제설작업 총력
10일 오전 6시 전 직원 비상소집
기사입력  2018/01/10 [12:18]   김봉수 기자
▲ 청주시는 10일 오전 6시 산하 전 직원을 비상소집해 버스승강장, 보도 등 다중집합시설에 대해 출근길 시민 불편이 없도록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청원구청을 방문해 제설상황을 점검했다.     © 김봉수 기자


버스승강장
, 일반도로 등 제설작업 펼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지난 9일 청주지역에 올해 첫 대설주의보가 발효됐으나 청주시의 철저한 사전 대비로 출근길 대란 등 시민 불편 없이 평소와 같은 원활한 교통 소통을 보였다.

 

10일 오전까지 청주에 내린 눈은 15.7cm로 최근 몇 년간 최고 적설량을 기록했다지난 8일 새벽 눈 예보에 따라 지난 주말 청주시 직원들은 휴일도 잊은 채 7일 낮부터 제설작업을 준비했다.

 

8일부터 10일까지 시는 자동염수분사장치 10곳을 작동해 초동 제설작업을 실시하는 동시에 제설장비 469, 인력 480, 제설자재 2287(염화칼슘 300, 소금 1987)을 투입해 청주 주요도로에 대한 제설작업을 펼쳤다.

 

특히 10일 오전 6시 청주시 산하 전 직원을 비상소집해 버스승강장, 보도 등 다중집합시설에 대해 출근길 시민 불편이 없도록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날 이른 새벽부터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제설작업 현장을 찾아 근무자를 격려하고, 취약구간을 순찰하는 등 겨울철 자연재해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지시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기치 못한 기상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기상감시 체계를 유지해 겨울철 자연재난으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우선적으로 보호하는 재난에 강한 안전한 청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들께서도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 적극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1천만명 관광시대...내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단양군, 1천만명 관광시대...내륙 대표 관광지 선정 / 임창용 기자
충북교육청, 축하 화분 소외계층 위해 사용 / 임창용 기자
증평군, 범죄 없는 도시 만들기 추진...귀갓길 안심등·CCTV 확대 설치 / 김봉수 기자
제천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증가 식중독 주의 / 임창용 기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영국 국제교류협력프로그램 진행 / 임창용 기자
충북도립대학, 재학생 학습 상담·지도 연구원 모집 / 임창용 기자
충북교육청, 연수 체계 현장 중심으로 정비 / 임창용 기자
음성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시책 추진 / 김봉수 기자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시민의 목소리 나침판 역할 강조 / 임창용 기자
제천시청 투자유치과 김창순 팀장, 시상금 전액 기부 / 임창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