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부 홍보
기사입력  2018/01/12 [17:56]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오는 16일부터 이달 말까지 정기분 등록면허세를 징수한다.

 

매년 1월은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부의 달로, 면허에 대한 등록면허세에는 새로 면허를 받거나 면허를 변경하는 자가 면허증서 교부 시 납부해야 하는 수시분과 매년 11일에 면허가 갱신되는 것으로 보아 매년 1월에 납부해야 하는 정기분이 있다.

 

정기분 등록면허세는 매년 11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거나 유효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된다. 기존에 면허를 받은 일자와는 상관없이 매년 11일 기준으로 면허가 갱신하는 것으로 보아 부과되기 때문이다.

 

간혹 사업장을 폐업했음에도 불구하고 등록면허세 고지서를 받는 경우가 있는데 세무서에 사업자 폐업신고를 하였더라도 면허기관에 면허 취소를 하였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등록면허세는 면허의 종류, 사업장 면적, 종업원 수 등 규모에 따라 1종에서 5종까지 구분되어 27,000(1)부터 4,500(5)까지 차등 과세하고 있다. 2018년 진천의 경우 14,929건에 대해서 173백만원을 과세하였고 이는 전년도 대비 21% 증가한 금액이다.

 

이러한 증가 추세는 관내 사업장, 공장, 무선국기지 등이 증가함에 따른 것으로 분석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정기분 등록면허세의 납부기간은 116일부터 131일까지이며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납부가 가능하며, 위택스, 인터넷지로를 이용해 계좌이체 또는 카드로 납부하거나 입금전용 가상계좌로 이체하면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양군, 1천만명 관광시대...내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단양군, 1천만명 관광시대...내륙 대표 관광지 선정 / 임창용 기자
증평군, 범죄 없는 도시 만들기 추진...귀갓길 안심등·CCTV 확대 설치 / 김봉수 기자
제천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증가 식중독 주의 / 임창용 기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영국 국제교류협력프로그램 진행 / 임창용 기자
충북도립대학, 재학생 학습 상담·지도 연구원 모집 / 임창용 기자
충북교육청, 축하 화분 소외계층 위해 사용 / 임창용 기자
충북교육청, 연수 체계 현장 중심으로 정비 / 임창용 기자
음성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시책 추진 / 김봉수 기자
단양군, 영춘면에 체험형 민물고기 축양장 조성 / 임창용 기자
증평군보건소, 치매관리사업 추진 주민의견 수렴 / 김봉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