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괴산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농한기 건강관리 ‘행복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8/01/16 [19:28]   임창용 기자
▲ 괴산군 삼방보건진료소는 오는 2월까지 ‘농한기 행복건강증진프로그램’ 사업을 운영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삼방보건진료소가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2월까지 운영하는 농한기 행복건강증진프로그램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6일 군 삼방보건진료소에 따르면 관할지역 전체 인구 중 65세 이상이 35%, 30세 이상 환자등록수가 44.8%, 최근 농촌지역의 고령화로 인한 경제적, 육체적, 사회적, 정신적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운동, 금연, 절주, 영양 및 비만관리 등 건강행태 개선과 기본검사 실시를 통한·건강상담으로 심뇌혈관질환 및 치매예방 등의 건강관리를 지역특성에 맞게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농한기 행복건강증진프로그램사업이 추진됐다.

 

농한기 행복건강증진프로그램사업은 찾아가고 찾아오는 서비스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는 의료취약지역을 우선으로 이용형평성 고려, 소외된 마을을 선정해 내가 그린 그림을 통한 과거 회상, 색종이 접기, 지점토 및 모자이크 놀이와 공놀이 및 균형운동 등의 신체활동을 통해 뇌기능 활성화 및 겨울철 낙상예방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찾아오는 서비스는 관할 전 지역을 대상으로 건강스트레칭, 걷기, 댄스 등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지구력, 균형(balance), 순발력 향상 등 자기 주도적 운동실천 및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화에 초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인 불정면 연지마을 지현정 부녀회장은 우리의 몸과 뇌를 자극해 건강을 관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함께 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증가로 육체적·경제적 문제 및 고독감 증가 등 전반적 삶의 질에 있어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하고 있다, “‘농한기 행복건강증진프로그램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의 스트레스 해소, 자존감 회복, 삶의 질 향상 등 실질적 효과로 이어져 건강한 행복명품마을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