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보은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은군, 논 타작물 전환 ha당 최대 400만원 지원
밭작물 자급률 향상 및 쌀 수급안정 도모
기사입력  2018/01/18 [19:17]   임창용 기자
▲ 보은군은 올해부터 논에 벼 대신 타 작물을 재배할 경우 ha당 최고 400만 원까지 지원한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보은군은 올해부터 논에 벼 대신 타 작물을 재배할 경우 ha당 최고 4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논에 벼 대신 다른 소득작물 재배를 유도해 쌀 과잉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타작물 식량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올해 벼 재배면적 243ha 감축을 목표로 추진하기로 했다.

 

지원 자격은 지난해 쌀 변동직불금을 받은 농지에 최소 1,000이상 벼 이외의 다른 작물로 전환하는 농업인(농업번인)이다.

 

다만 수급 불안정과 공급과잉이 우려되는 무, 배추, 고추, 대파, 인삼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품목별 지원단가는 ha당 조사료 400만원, 일반·풋거름작물 340만원, 두류 280만원이며, 논에 타작물 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법인)은 오는 122일부터 2월 말까지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 추진으로 쌀 시장의 공급과잉을 해소해 쌀 수급 안정화와 동시에 밭작물의 자급률 향상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