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음성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성군-꽃동네 노숙인요양원, 문해교육 운영 협약
기사입력  2018/03/15 [13:51]   김봉수 기자

 

▲ 음성군은 지난 14일 꽃동네 노숙인요양원과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음성군(군수 이필용)은 지난 14일 군수실에서 꽃동네 노숙인요양원(원장 박동열)과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꽃동네 노숙인요양원이 충북도교육청으로부터 2018년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3년간 초등학력 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군에서는 글을 모르는 지역 주민을 위해 마을 등으로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2016년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한글교육, 금융문해(보이스피싱 예방), 교통문해 등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는데 초점을 맞춰 문해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문해교육은 평생학습의 가장 기본이면서 가장 중요한 영역이다, “학력인정 문해교육을 통해 자아실현을 이루고, 활력있는 복지 음성을 실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