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공무원들, 농촌 일손 돕기 솔선수범
나눔과 소통 기반으로 봉사활동 연중 실시
기사입력  2018/03/16 [09:53]   임창용 기자
▲ 영동군 공무원들이 다양한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연중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임창용 기자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로 군민 참여 유도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 공무원들이 지역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찾아 해결하고 행복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16일 군에 따르면 군은 자원봉사자 특별교육, 공무원 동호회별 자율 자원봉사 지원, 공무원 재능봉사단 운영 관리 등 공무원 자원봉사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연중 추진한다.

 

 

무엇보다도 자원봉사활동에 공무원들이 앞장서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를 유도하고, 공직자 개인이 보유한 재능을 나누며 보람과 긍지를 갖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 풍토 조성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해 영동군은 군정 주요 방침인 복지의 맞춤화에 맞춰 누적인원 926명의 공무원들이 86회에 걸쳐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훈풍을 불어넣었다.

 

올해도 관내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헌혈, 사회복지시설 및 경로당 방문 등으로 지역사회 곳곳에 사랑과 행복을 퍼트린다.

 

군은 공무원 봉사활동이 단순히 보여주기 식의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군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 침체된 농촌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방침이다.

 

또한 주민 바로 곁에서 소통하며 현장행정의 연장선에서 다양한 분야의 시책개발의 토대를 다진다.

 

우선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1365 자원봉사포털시스템(www.1365.go.kr)’에 의무 등록해 지속적으로 실적을 관리할 예정이다.

 

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참여 우수 공무원에는 할인가맹점 이용, 우수봉사자 해외봉사 기회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서별 자체계획 수립에 의거, 취약계층·기관 자매결연으로 지속적인 봉사를 권장하고, 2회 상하반기 봉사활동 정례화를 추진한다.

 

또한 동호회별 자율봉사, 퇴직공무원 활동 지원 등 봉사활동 주체를 다양화시켜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전환과 사회적 참여분위기를 확산해 나간다.

 

이를 위해 군은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봉사활동, 재능 기부로 공무원 개개인의 전문성과 재능을 활용하고 봉사가 필요한 수요처를 다각적으로 발굴·연계할 계획이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