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영동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동군, 민・관・군・경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확고한 지역단위 통합방위태세 확립
기사입력  2018/03/16 [22:19]   임창용 기자
▲ 영동군은 16일 올해 첫 영동군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은 16일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올해 첫 영동군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해 지역안보태세를 다졌다.

 

이날 통합방위협의회는 적의 침투나 도발에 대비해 총력안보태세를 확립하고, 경이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상호정보 교환을 위해 마련됐다.

 

박세복 영동군수(통합방위협의회 의장) 주재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군·경 관계자 등 30명이 참여해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역할을 재확인했다.

 

또한, 화랑, 충무 훈련 등 금년도 주요 훈련 일정 등에 대한 협의와 함께 과제발표, 안보동영상 시청, 비상시 기관별 공조방안 등을 토의했다.

 

참여 위원들은 협의회의 내실있는 운영과 발전방안을 모색하며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과 군민의 안전을 위해 힘을 한데로 모으기로 다짐했다.

 

긴밀한 위기관리 체제와 실천의지로 지역 안정 도모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긴박한 한반도 안보 상황속에서 군 통합방위가 더욱 굳건해지는 계기가 됐다라며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남북관계가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지만 긴장을 늦추지 않고 확고한 안보태세 확립에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영동군은 국가방위요소를 효율적으로 통합운용하고 지역단위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해 분기별로 통합방위협의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