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단양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양 오토캠핑장 3곳 23일 일제히 개장
소선암・대강・천동 오토캠핑장, 각종 편의시설 완비
기사입력  2018/03/19 [07:28]   임창용 기자

 

▲ 단양 오토캠핑장 3곳이 오는 23일 일제히 개장한다. 사진은 소선암 오토캠핑장 모습.     ©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쾌적한 시설을 자랑하는 단양 오토캠핑장 3곳이 오는 23일 일제히 개장한다

 

단양 오토캠핑장은 소선암과 대강, 천동에 모두 200여개의 캠핑사이트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사계절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다.

 

소선암 오토캠핑장은 2의 부지에 캠핑차량 1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취사장, 음수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이 캠핑장은 단양팔경 중 하나인 선암계곡이 위치해 청정한 계곡물이 흐르는데다 봄꽃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봄 정취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상선암과 중선암, 하선암 등으로 이름난 선암계곡은 월악산에서 발원하는 계곡으로 수려한 풍광 때문에 예부터 수많은 묵객과 시인들의 칭송을 받던 곳이다.

 

캠핑장 인근엔 선암골생태유람길이 있어 건강도 챙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게다가 중앙고속도로 단양IC에서 승용차로 10여분 정도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주말이면 모든 캠핑사이트의 예약이 조기에 마감된다.

 

단양의 오토캠핑장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게 대강오토캠핑장이다.

 

대강오토 캠핑장은 11265의 부지에 40면의 캠핑사이트와 샤워장, 음수대, 남녀 샤워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중앙고속도로 단양IC에서 승용차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데다 산세가 수려하고 주위에 맑고 깨끗한 죽령천이 흘러 캠퍼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천동오토캠핑장은 단양 도심과 가까운데다 소백산자락에 위치해 공기가 맑고 다채로운 관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가족단위 캠퍼들에게 특히 인기다.

 

고수동굴, 천동동굴, 단양강잔도, 만천하스카이워크 등 유명 관광시설이 캠핑장 인근에 위치해 함께 즐길 수 있다.

 

구경시장과 쏘가리 골목, 강변로 카페 거리 등이 있어 다채로운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단양지역 오토캠핑장은 교통이 편리한 데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게 장점이라며 우리 공단은 단양 오토캠핑장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장일은 현지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어 출발 전에 단양관광관리공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421-7883)로 확인해야 한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