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 취임 100일...청산과 혁신 주도
기사입력  2018/04/17 [16:4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한국가스안전공사김형근 사장(사진)이 17일 취임 100일을 맞이했다. 지난 18일 취임한 김 사장은 청산과 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내세우고, 그동안 이를 위해 매진해왔다.

 

제일 먼저, 그간 난맥이었던 인사혁신을 단행해 여성차별·지역주의·초고속 승진 관행을 철폐하는 공정인사를 실시했으며, 대신해 능력우선안배차선이라는 인사원칙을 실행하였다.

 

채용비리와의 결별을 위해 채용비리 관련 직원 8명 전원을 퇴출시키는 과감한 조치를 실행하고, 공공기관 최초로 채용비리 피해자를 구제했다. 지난 2015~ 2016년 신입·경력사원 공채에서 채용비리로 인해 탈락한 12('154, '168) 중 이미 취업을 해서 입사를 포기한 4명을 제외한 8명 전원을 채용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1일 창립 44주년을 맞이해서는 ‘KGS 2025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공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2025 비전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가스안전 책임기관을 선포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4대 경영방침과 8대 경영목표를 설정했다. 이의 근간이 될 5대 핵심가치로 절대안전, 현장우선, 사람중심, 열린혁신, 지역공헌을 정립했다.

 

또한, 청산과 혁신 TF를 발족해 3개월간 운영하며, ‘낡은 관행 청산을 통한 국민신뢰 회복참여와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2대 전략 달성을 위한 8가지 혁신방안을 마련했다.

 

비리개연성이 있는 사장 특별채용 규정을 폐지하고, 사장이 갖고 있던 최종합격자 결정 권한을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인사위원회로 위임하는 등 채용 관련 투명성과 공정성을 대폭 강화했다. 상벌규정에 임원의 부패비리행위 처벌 근거를 마련해 조직 내 부당부패비리 유발요인을 원천적으로 제거하기로 했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지난 45일 열렸던 기재부 주최의 30개 공공기관과 정부 관계자가 참여한 공공기관 워크숍에서의 국민신뢰 회복 분야 모범사례 발표는 정부로부터 가스안전공사가 불신과 오욕의 어두운 터널을 벗어났다는 판정을 받은 것이었다. 취임이후 가장 큰 기쁨과 보람의 순간이었다, “앞으로는 공사가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미래에 집중하고, 역량을 강화하고 가스안전을 확보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