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대 류연택 교수, 국가균형발전위 평가자문단 임명
기사입력  2018/05/25 [17:23]   임창용 기자

 

충북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에 따르면 사범대학 지리교육과 류연택(사진) 교수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평가자문단 위원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류연택 교수는 2016년과 2017년에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평가자문단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2018년에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평가자문단 위원으로 위촉됐다. 임기는 매년 11일부터 1231일까지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평가자문단은 국가균형발전사업에 대한 평가 및 자문을 하는 기관이다.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평가자문단 위원은 균형발전특별회계 지원 사업을 평가 대상으로 매년 부문별 시도 시행계획 등의 추진 실적을 평가한다.

 

한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통해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과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관련 중요 정책을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기구로, 국가균형발전의 기본방향과 관련 정책의 조정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하고,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지표를 개발관리하며 국가균형발전시책 및 사업을 조사분석평가하여 국가균형발전을 촉진시킨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