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시, 염소 사육농가 '피해보전직불제'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18/06/21 [04:06]   최윤해기자
▲ 제천시청     ©제천시청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는 내달 31일까지 '피해보전직불제' 지급 신청을 접수한다고 21일 밝혔다.

 

피해보전직불제는 한?호주 FTA 이행에 따른 수입량 증가에 따라 가격 하락의 일정 부분을 지원함으로써 염소 사육농가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 피해를 보전해 주는 제도다.

 

또 폐업지원제는 FTA 이행으로 가축 사육을 계속하는 것이 곤란해 폐업하는 경우 3년간의 순수익을 지원한다.

 

시는 2018년도 축산분야 FTA 피해보전직불제 및 폐업지원제 지급 대상 품목으로 염소가 최종 확정됨에 따라 이같이 신청을 접수하게됐다.

 

지원 대상은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농업인, 염소를 농업법인으로 한 농가 중 호주 FTA의 발효일(2014.12.12.) 이전부터 생산하고 2017년에 염소를 판매해 가격 하락의 피해를 입은 곳이다.

 

염소 피해보전직불금 지급액은 마리당 1062원이고 폐업지원금은 출하 마리당 15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지급 대상자 자격 증명서류와 직불금지원금 지급 신청서를 생산지 관할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농가에 대해선 서면 및 현장조사(8~9월)를 거쳐 지급여부와 지원금 규모가 결정된다.

 

시 관계자는 "피해보전직불금 신청이 누락된 농가가 없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강화된 가축분뇨법에 따라 무허가축사적법화 추진이 어려운 농가나 은퇴를 고려중인 고령농에게는 폐업지원금이 조금이나마 경제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