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제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천건강생활지원센터, '하이컨디션 체조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8/06/28 [08:40]   최윤해기자
▲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7월부터 올해 말까지 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한 '하이컨디션 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하이컨디션 체조교실.     ©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기자=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7월부터 올해 말까지 건강보험공단과 연계한 '하이컨디션 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하이컨디션 체조는 장운동에 도움이 되도록 케겔운동을 도입해 음악과 리듬에 맞춰 율동화 시킨 체조로, 특히 변비와 요실금 예방에 효과적이다.

 

체조교실은 매주 수·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주 2회 운영되고 운동시작 전후로 체성분검사와 기초건강검사를 실시해 운동효과를 비교 분석한다.

 

센터는 운동기간 중 수시로 영양 상담과의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1:1 건강생활실천교육도 계획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전문강사의 지도로 운영되는 이번 체조교실을 통해 지역 주민의 신체활동 실천율 증가와 건강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장 인터뷰] 이상천 시장 &quo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