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 진천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천군, 농촌 보안등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
기사입력  2018/06/29 [07:26]   김봉수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김봉수 기자=진천군은 정부 시책에 따라 에너지 절약과 밝은 조명을 통한 군민들의 야간 보행환경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존 노후 된 농촌보안등을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군은 올해까지 총사업비 37억원을 투자해 관내 노후된 농촌 가로등 4,900여개를 기존 나트륨등에서 고효율 LED등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총사업비 중 약 17억 정도는 사업시행자가 사업비를 선투자 하고 사업에 따른 절감 예산으로 5년간 분할 상환하는 방식이며, 상환기간 동안 사업시행자가 해당 조명시설에 대한 임대관리 및 사후관리를 무상으로 실시한다.

 

사업 시행에 따라 도로조명 효율 증대로 농촌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유지관리비 및 전기요금이 연간 70%(4억원 정도) 이상 절감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진천군 관계자는 내년에는 관내 도로 가로등 전체를 고효율 LED등으로 전면 교체하는 사업도 추진중이다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조성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에너지절약을 통한 환경보존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회 향수 옥천포도・복숭아축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