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북교육청, 보건교사 역량강화 연수 진행
기사입력  2018/07/06 [20:24]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이 6일 오전 9시 도내 보건교사, 보건업무보조교사 3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교육정보원 시청각실에서 ‘2018. 보건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소아당뇨와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학생 건강관리와 응급처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의료인으로서 보건교사가 지녀야 할 전문성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충북대학교병원 강민규 교수가 알레르기 질환과 과민성충격(아나필락시스 쇼크) 관리 방안에 대해 강의를 했다.

 

이어, 서울대학교병원 구민정 간호사가 소아 당뇨 환아의 건강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특강에서 구 간호사는 인슐린요법과 함께 식사, 운동 요법 등을 안내했다.

 

특히, 지난 5월에 신설된 학교보건법 제15조의 2(응급처치 등)’와 관련하여 주사제 투약방법 등 실습교육도 병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후 교사들은 홍천 내촌초 최고봉 교사의 학생 참여형 보건수업(보건교육, 성교육)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보건수업 지도방안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학교 내에서 알레르기 질환, 소아당뇨 환아의 건강관리,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등 학교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충북 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민주당 청주지역 국회의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